시사

시사 > 전체기사

바르게살기 부산협의회장 등 3명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김창균 바르게살기운동 부산시협의회 회장과 김동수 산악회장, 이수계 부회장(사진)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부산사랑의열매는 9일 부산시청에서 아너소사이어티 공동 가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가입식에는 이들 3인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정성우 부산아너클럽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이상을 5년 내 기부하기로 약정함으로써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고액 기부자 클럽을 말한다.

바르게살기운동 부산협의회는 16개 구·군협의회와 205개 읍면동위원회 등 5만여 명을 회원으로 두고, 안전도시운동 범시민 캠페인, 소외계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맞춤형 봉사 활동, 코로나19 확산 방지 활동, 국토 청결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소외계층에 나눔 등 사회공헌 사업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김창균 회장은 산업용 기계제조 기업인 한국필아판매를 경영하고 있고, 김동수 산악회장은 폐기물 수집·운반, 고철, 비철 도소매, 화물운송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미천환경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계 부회장은 항공·육상 화물을 취급하는 오션로직스 대표를 맡고 있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