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美 뉴저지주 의회 표창 수상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오른쪽)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BBQ 본사에서 미국 뉴저지주의회가 수여하는 표창장을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에게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너시스BBQ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은 윤홍근 회장이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윤 회장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BBQ는 뉴저지주에 글로벌 법인 본사를 세우고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해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표창을 전달한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은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지속적 투자로 뉴저지주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에 대해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BBQ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미국에서 비대면 주문이 증가하자 배달문화를 정착시키고 K-치킨 홍보에 앞장서며 북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윤 회장은 “미국 내 1만개 매장 개점, 전 세계 5만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서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에 선정됐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