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포항시, 포항 GreenWay·맨발로 상표 출원

포항그린웨이 BI(왼쪽)와 맨발로 BI.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대표 브랜드 이미지(BI)인 ‘포항GreenWay’와 ‘맨발로’를 특허청에 업무표장(상표)을 출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업무표장 등록은 관련 절차를 거쳐 내년 7월쯤 완료될 예정이다.

시는 업무표장 등록이 완료되면 포항 GreenWay 프로젝트와 맨발로에 대한 권리와 녹색도시 브랜드 홍보 및 관련정보 제공에 독점적인 권리를 갖는다.

시는 2016년부터 사람과 도시·생태와 문화·산업경제가 하나의 정책으로 연결된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 구축을 목표로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포항 철길숲, 해도 도시숲 등 도심 내 녹지축을 구축했고 산림자원을 활용한 자연휴양림, 산림욕장 등을 확충했다. 또 영일만을 중심으로 해안둘레길을 조성해 걷기 여행 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맨발로는 시간과 장소, 복장과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만든 BI이다.

시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도심 생활권과 가까운 도시숲, 수변공간에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로인 맨발로 30곳을 선정했다.

이경식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장은 “상표 등록이 완료되면 녹색 브랜드 경영을 통해 관광인프라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업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