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빛 서곶’…인천 서구, 30일부터 서곶문화예술제

제27회 서곶문화예술제 관련 포스터 모음. 인천 서구 제공

인천 서구문화재단은 오는 30일부터 10일간 ‘제27회 서곶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7회째를 맞이하는 서곶문화예술제는 지역예술가들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서구지역 대표 축제다.

이번 축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것과 달리 관객들의 호흡과 박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대면 행사로 치러진다.

서구문화예술인회 전시협회가 마련한 미술, 서예, 공예 등 장르의 작품은 지역 내 전시 공간 8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단은 서구문화회관 아트갤러리, 청라블루노바홀 아트갤러리, 카페테오 등 전시 공간 8곳을 모두 방문해 스탬프를 받으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시협회 소속 예술인 40명은 직접 제작한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아트마켓을 운영하는 한편 야외버스킹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또 서구문화예술인회 공연협회는 연극 공연 ‘행복해, 장유씨?!’를 시작으로 국악 공연 ‘노을빛 국악에 물들다’와 농악 공연 ‘노을빛 서곶에 울리는 풍요의 북소리’ 등을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선보인다. 무용공연 ‘JUST NOW’은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의 공연과 전시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