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의정부시 ‘행복로축제’ 개최…첫날 1만명 인산인해

1일 에코페스타 축제 시작
16일까지 총 13개 축제 열려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1일 열린 ‘행복로축제’에 시민 1만여명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가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는 ‘행복로축제’의 첫날 시민 1만여명이 몰리며 성공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복로축제의 포문을 연 에코페스타에서는 세계적인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홍보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특히 ‘자전거 발전기로 사과쥬스 만들기’ 프로그램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직접 체험자로 나서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어 종전과 평화를 기원하는 우크라이나 아코디언 4중주 ‘아코 콰르텟’과 폴킴, 선우정아가 출연하는 ‘힐링뮤직페스타’가 이어져 깊어가는 가을밤에 의정부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일 열린 행복로축제에서 ‘자전거 발전기로 사과쥬스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시장은 “오늘부터 시작된 행복로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의정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무엇보다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로축제는 10월 1~16일 쇼핑, 뷰티, 공연, 놀이 등 4가지 테마로 총 13개의 축제들이 진행되는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다. 시민들, 관광객들이 행복로를 중심으로 밀집한 지역 상권을 찾아 쇼핑하고 문화예술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는 행복로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는 활력을,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