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PC방이 문체부 지정 e스포츠 시설로…신규 모집 시작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e스포츠 시설’이 되고 싶은 PC방을 모집한다.

협회는 문체부 지정 2023년도 e스포츠 시설 신규 모집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운영되고 있는 PC방을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하고,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2020년 도입된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은 e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의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해 시작했다. 지정된 시설은 ‘e스포츠 동호인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수 있다.

시설로 지정된 PC방은 2년 동안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문체부 인증 e스포츠 시설 현판과 동호인 대회 개최를 위한 상금 및 홍보물, 협회로부터 대회 운영 교육, e스포츠 전문 심판 파견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협회 및 시도e스포츠협회는 지역 대회 개최 시에 해당 시설을 대회 장소로 우선 검토한다.

PC방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여부가 결정된다. 협회는 지원 자격으로 ▲e스포츠 종목 게임물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보유 ▲대회진행 좌석 및 중계 시설 등 대회 진행에 적합한 환경구축 여부 ▲최근 3년간 e스포츠 대회 실적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 확보 등을 꼽았다. 시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2년 후에는 갱신 심사를 통해 시설 유지 여부를 정한다.

정진솔 인턴 기자 sol@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