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연예·스포츠 > 연예

BTS 진, 신병교육 수료…5사단서 조교로 복무

지난해 12월 입대…5주 훈련 마쳐
비·이장우 등 이어 신교대 조교로 복무

입대를 앞두고 머리를 깎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 위버스 캡처

방탄소년단(BTS) 진이 18일 신병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인 군 생활에 돌입한다.

진은 이날 경기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 수료식에 참석한다. 지난해 12월 13일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 진은 5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치고 자대 배치를 받게 된다. 진은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먼저 입대했다.

소속사 측은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주시기 바라며, 진을 향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그룹 BTS 진. 육군 제5보병사단 카페

육군은 당시 진이 훈련병 가운데 가장 나이가 많고 인지도가 높다는 이유로 중대원들의 지지를 받아 ‘중대장 훈련병’으로 뽑혔다고 밝혔다. 훈련병 조교에 지원한 진은 제식 및 구령조정 평가, 구술 면접 등을 통해 진을 조교로 최종 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5사단 신병교육대에선 국방홍보원으로 차출됐던 가수 겸 배우 비, 그룹 2PM 멤버 겸 배우 황찬성, 배우 이장우 등이 조교로 복무했다.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는 진이 화생방 훈련 등을 받는 모습을 공개해 주목받기도 했다.

진은 오는 2024년 6월 12일 전역 예정이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