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고양시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경기 고양시는 지난 1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 공모전 시상식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삶을 바꾸는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사례 100선’을 발굴하기 위해 열렸다.

수상 단체는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를 주제로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평생교육사 신인상/인물상, 파트너십상 분야로 나눠 선정됐다.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한 고양시는 유네스코GNLC 활동과 글로벌 평생학습 연계 사업을 추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네스코GNLC는 76개국 294개 도시가 가입되어있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로, 고양시는 2016년 가입 후 2019년 클러스터 ‘교육계획, 모니터링 및 평가’ 리더도시로 선정되어 전 세계 학습도시 간 협력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학습도시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와 공동 주최해 전 세계 50개 도시와 함께 고양시의 평생교육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열린 ‘2022 UN 세계 도시의 날’ 기념 웨비나와 지난해 7월 개최한 ‘2022 G20 발리 정상회의 사전회의’에 각각 도시 대표로 참여했다. 지난해 10월에는 TED 라이선스를 승인받아 미래교육에 대한 가치 있는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테드엑스호수누리길를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해 도시 브랜드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