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김주영 의원, 김포시 청년 명예보좌관들과 소통

청년 명예보좌관 2기 프로그램 시작
“김포 청년과 함께 법안과 정책 마련”

김주영 의원이 지난 7일 청년 명예보좌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주영 의원실 제공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은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경기 김포(갑) 김주영과 함께하는 청년 명예보좌관 2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청년 명예보좌관 프로그램에는 김포시에 거주하는 20·30대 청년 8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김주영 의원과의 靑-young 토크, 김주영 의원실 이은영 보좌관의 ‘보좌관의 모든 것’ 입법과정 멘토링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첫날 진행된 김주영 의원은 명예 보좌관들과의 靑-young 토크 시간에서 지난 2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국회의원으로서의 입법 및 지역 성과를 소개했고, 정치인으로서의 가치관과 정치 철학을 공유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김포와 대한민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청년들은 주로 김포의 교통 문제, 노동 문제, 경제 정책 등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관점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김주영 의원이 지난 7일 청년 명예보좌관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김주영 의원실 제공

김주영 의원은 “김포시의 명예보좌관들을 만나 정말 영광”이라면서 “청년이 실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년이 정치 객체가 아닌 주체로서 마음껏 활약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김포(갑) 김주영과 함께하는 청년 명예보좌관 2기’에서는 김주영 의원과 보좌진, 김포시의원 등을 직접 만난다. 또 청년들의 정책 제안 아이디어 경연대회와 김포 정책간담회를 통해 실제로 청년들이 입법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명예보좌관들은 김주영 의원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국회 본회의장 및 박물관 투어, 김포시청·김포시의회 견학, 정책 제안 아이디어 경연대회 및 김포 정책 간담회 등 총 4회로 구성된다. 2월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주간 진행된다.

김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