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선박 제조부터 엔진까지…한화 대우조선해양 이어 HSD엔진 인수 추진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에 이어 선박엔진 전문 기업인 ‘HSD엔진’ 인수에 나선다. 이를 통해 선박 제조에서 엔진 생산까지 밸류체인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임팩트는 16일 HSD엔진 지분 33%(2269억원) 인수를 위한 MOU(구주 19% 매수, 신주 14% 유상증자)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HSD엔진은 선박용 엔진시장 세계 최대 생산업체 중 하나다. 친환경 기자재 및 발전설비 생산도 가능한 기술과 제조 역량을 갖고 있다. 인수가 마무리 되면 자체 생산 기술력으로 선박 건조부터 엔진 제작까지 토탈 선박 제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해양 분야 탈탄소화에 따라 주목받게 된 선박용 친환경 엔진 개발 역량 강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화임팩트는 수소 혼소 가스터빈 등 친환경 발전 기술에 HSD엔진의 제조능력을 더해 이중연료 엔진 생산 등 국제적 탈탄소화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한화는 곧 실사를 시작해 4월 본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결합승인 심사를 거쳐 올 3분기 중으로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HSD엔진의 제조 기술력을 대우조선해양과 결합해 친환경 엔진 선박 제조 등 고부가 가치 사업을 강화하고 여러 계열사들과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성장동력과 핵심 역량 확보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인호 기자 inhovator@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