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3.0’ 리뉴얼


게임사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3.0’을 론칭했다.

15일 위메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UI와 UX를 전면 개편하고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또 게임을 즐기거나 토큰을 거래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했다고 첨언했다.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약 900만 명을 보유한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양한 장르 블록체인 게임 23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각종 게임 토큰과 유틸리티 토큰 ‘리플렉트’를 활용하는 탈중앙 금융 서비스, 게임 관련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동시접속자 추이와 토큰 차트, 온보딩 토큰 유동량 추이 등이 추가됐다. 추후 별점 및 리뷰 기능도 업데이트한다.

이 외에도 디파이 관련 새 기능 ‘DEX’ ‘Borrow’도 추가된다. DEX는 오더북 방식으로 토큰 시세를 확인하고 매수 혹은 매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치된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대출하는 ‘Borrow’ 서비스도 들어간다.

커뮤니티 플랫폼 ‘파피루스’도 담길 예정이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