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SUP 챌린지 이벤트’ 개최

4월 1일 부산 광안리서 SUP 챌린지 이벤트
문체부,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기념


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KAPP)는 오는 4월 1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SUP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UP(패들보드)은 Stand-Up Paddle Board의 약자로, 남녀노소 쉽게 접할 수 있는 해양레포츠 종목이다. 국내에선 약간 생소하지만 유럽 등에선 매우 활성화된 스포츠다. KAPP는 지난해 9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국내 최초 패들서프 국제대회 ‘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을 개최했고, 올해 1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정과제 ‘여행으로 행복한 국민, 관광으로 발전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한국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이 K컬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선정한 100가지 이벤트다.

KAPP는 부산 썹 오픈의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을 기념해 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SUP챌린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SUP 챌린지 이벤트에는 제2회 부산해양정화제(PADI AWARE), SUP 챌린지,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BIG SUP’ 이벤트도 열리는 데 참여신청 후 추첨을 통해 총 5팀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영양제 세트 등이 참가선물로 제공된다.

SUP챌린지는 SUP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KAPP 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SUP 챌린지 참가 티셔츠를 제공한다.

박상현 KAPP 회장은 “지난해 국내에서 최초로 열린 부산 썹 오픈이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돼 기쁘다. 올해에도 계속되는 부산 썹 오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 개막을 앞두고 SUP 챌린지 이벤트를 비롯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