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성남시 ‘취업 올 패스’…미취업 청년 최대 100만 지원

7월 31일까지 신청 받아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미취업 청년 지원사업(취업 올 패스)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취업 올 패스는 미취업 청년에게 최대 100만원의 어학·자격증 시험 응시료와 학원 수강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성남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모든 미취업 청년이다. 올해 1월 1일 이후 관련 시험 응시 또는 수강자가 해당한다.

지원금 지급 분야는 토익·토플·오픽·중국어·일본어 등 11종의 어학 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컴퓨터활용능력·워드프로세서·정보처리기사·전산 세무회계·드론·로봇·한식 조리·미용·간호·보육교사 등 880종의 국가공인자격증이다.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인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응시·수강확인서, 결제 영수증 등의 증빙자료와 통장 사본을 보내면 된다.

시는 유사 사업 중복지원 여부 등을 확인한 뒤 8월 31일 대상자에게 자격증 시험 응시료와 학원 수강료 실비를 계좌 입금한다.

최대 지원금 내에서 응시나 수강 횟수에 제한 없이 생애 한 번 지원한다.

다만, 저소득·자립준비·취업애로 청년은 최대 100만원을 지원받은 뒤 다음 연도에 연속 신청하면 1회 추가해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성남=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