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한국공대 GTEP사업단, 국내외 무역전문가 양성

(위 사진) 조원우 학생(경영학부)이 RAI 컨벤션센터 PLMA에서 (주)DS Tech의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아래 사진) 장성환, 박민재(경영학부) 학생이 코엑스 코스모뷰티에 참여해 제품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 = 한국공대)

한국공학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한국공대 재학생들이 국내외 유명 박람회에 참여하여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2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암스테르담 PLMA 프라이빗 라벨 월드 트레이드 쇼 (PLMA’s World of Private Label International Trade Show)에 참가했다. 또한, 지난 25일~27일에는 코엑스에서 2023 코스모 뷰티 서울에 ㈜베키스타와 함께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재학생들은 홍보 마케팅, 해외 바이어 상담 등 전시회 전반 업무를 수행했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장 안동희 교수는 “재학생들의 무역 관련 실무 역량을 쌓기 위해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며, “한국공대는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