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고구려시스템·우리인인테리어, 신제품 선봬

고구려시스템 안전 방충망 위에 무게 1.5t 규모의 차량이 올라가고 있다. 고구려시스템 제공

고구려시스템은 최근 추락 방지 기능을 갖춘 안전 방충망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신축하는 고층 아파트 등의 경우 탁 트인 조망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난간(철제난간)을 생략하는 대신 유리난간을 적용하는 추세다. 이 때문에 창문을 통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한계를 드러내기도 한다.

고구려시스템의 안전 방충망은 추락 방지를 위해 설치하는 안전난간 기능을 갖춘 방충망이다. 고강도 스테인리스 메시를 사용해 창문을 활짝 열어두더라도 어린이나 반려동물의 추락을 방지할 수 있고, 날카로운 물체에 쉽게 훼손되지 않아 외부 침입 방지 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모기나 하루살이 등 벌레를 완벽 차단하고, 녹이 발생하지 않아 청소가 쉽다. 또 미세안전망 설치 시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걸러내는 효과도 있다.

고구려시스템 관계자는 “올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식 창호용 DIY 안전망도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낡은 실내를 도시적 느낌으로 디자인한 인테리어. 우리인인테리어 제공

홈닥터 우리인인테리어는 이달부터 새로운 실내 디자인을 선보인다. 신규 디자인 적용 대상은 부산과 울산, 경남 등 동남권에 있는 노후한 아파트, 상가, 주택, 모텔, 사무실 등이다.

구축 아파트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 분위기의 거실 디자인에서부터 아늑한 침실, 사각 싱크대와의 조합으로 미감(美感)을 주는 주방 디자인 등 다양한 콘셉트를 제시한다. 또 현관에 설치하는 중문, 고구려시스템의 안전방충망·전동셔터망, 베란다 도장, 욕실 리모델링 등 디자인이 반영된 가성비 제품부터 하이엔드 품목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강하근 우리인인테리어 대표는 “건축 공간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있게 제공하겠다”면서 “차별화한 A·S와 상세한 설명으로 높은 만족도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