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숭고한 희생 추모…의정부시, 현충일 추념식 개최

6일 오전 10시 자일동 소재 현충탑서 열려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6월 6일 오전 10시 자일동 소재 현충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추념식에는 기관장, 단체장, 보훈 단체장, 보훈 가족,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나라 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며 추모할 예정이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추념 사이렌이 울리면 1분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추모 묵념에 이어 호국영령에 대한 헌화와 분향, 추념사, 추도사, 추모 헌시 낭독, 현충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참배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의정부역 앞(오전 9시), 송산2동주민센터 앞(오전 9시), 장암동주민센터 앞(오전 8시50분), 신한대학교 정문 앞(오전 8시50분), 가능1동 공영주차장 앞(오전 8시50분)에서 현충탑 앞까지 무료로 임시 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현충일은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정신 위훈을 기리는 날로, 각 가정마다 조기를 게양하고 오전 10시 사이렌이 울리면 1분간 묵념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