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혁신위원장, ‘李 깨끗 尹 더럽다’ 글에 “명언”

더불어민주당 혁신기구 수장으로 지명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혁신기구 수장으로 지명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과거 페이스북에서 ‘이재명은 깨끗하고 윤석열은 더럽다’는 게시물을 올려놓고 “촌철살인” “명언”이라며 호응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이사장은 지난해 2월 16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대비하는 게시물을 올리며 “촌철살인”이라고 평가했다.

이 이사장은 올해 2월 16일에도 같은 게시물을 올리며 “오늘 시점에 다시 되새기는 명언입니다”라고 적었다.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과거 "촌철살인"이라고 평가한 게시물. 이 이사장 페이스북 캡처

이 이사장이 올린 게시물은 윤 대통령은 비난하고, 이 대표는 극찬하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는 ‘보면 볼수록 이재명은 든든하고 윤석열은 불안하며 알면 알수록 이재명은 박식하고 윤석열은 무식하며 까면 깔수록 이재명은 깨끗하고 윤석열은 더럽다’고 쓰여 있다.

이외에도 이 이사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윤가야 제발 정신 좀 차려라”고 하는 등 윤 대통령을 겨냥한 강경한 발언을 계속해 왔다.

이 이사장은 지난 2월 2일 ‘조폭집단 윤가 무리’를 비난하는 글을 올리고선 “오직 유일한 길은 하루라도 빨리 윤가 무리를 권력에서 끌어내리는 일뿐인가 하다”라고 개탄했다.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과거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 이 이사장 페이스북 캡처

이 이사장은 여러 논란성 발언을 내놓기도 했다.

특히 지난 2월 10일 올린 글에서는 “자폭된 천안함 사건을 조작해 남북관계를 파탄 낸 미패권 세력이 이번에는 궤도를 벗어난 중국의 기상측정용 비행기구를 마치 외계인의 침공처럼 엄청난 ‘국가위협’으로 과장해 연일 대서특필하고 골빈 한국언론은 이를 받아쓰기에 바쁘다”고 주장했다.

이 이사장은 서울대 금속공학부를 나와 전국민주청년학생총연맹(민청학련) 발기인으로 참여해 초대 상임위원을 맡았다.

이후 한반도재단 이사 및 운영위원장, 사단법인 일촌공동체 명예회장, 사단법인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현재 주권자전국회의 상임공동대표도 맡고 있다.

김근태계 인사로 분류되는 이 이사장은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2014년 신당 새정치연합을 창당할 당시 참여해 한때 안철수계로도 묶였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달 14일 당 쇄신을 주제로 한 의원총회에서 전당대회 투명성과 민주성을 강화하는 정치혁신 방안을 준비하기 위해 당 차원의 혁신기구를 만들겠다고 결의했다.

오주환 기자 joh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