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이재명, 김기현 향해 “자꾸 미루지 말고 오늘이든 내일이든 대화하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국회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오늘 오후든 내일이든 모레든 좋다”며 ‘일대일 회동’을 거듭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여야 대표 간 대화 문제도 말로는 하자고 하는데 실제 협의해보면 이 핑계 저 핑계 대며 자꾸 미룬다”며 이 같이 말했다. 지난달 26일 이 대표와 김 대표는 정책 관련 주제로 공개 TV토론을 하기로 합의했지만, 양측은 개최를 놓고 열흘 넘게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다.

이 대표는 “TV토론도 좋고 국회 로텐더홀에 의자 하나 놓고 만인이 보는 가운데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길 바란다”면서 “시간 되는대로 국민이 보는 가운데 공개적으로 국정에 대해, 정치 현안에 대해, 민생에 대해 대화하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김 대표 측이 비공개 회담을 요구한다며 “여야 대표가 비밀리에 만나 할 얘기도 있지만 국민들 보지 않는 곳에서 비공개로 만나서 만나는 모양새, 노력하는 척하는 그림을 보여주는 것에 대해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정말 현재 현안이 무엇이고 이 어려운 국면을, 국민이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필요한 게 무엇인지 허심탄회하고 신속하게 대화하길 기대한다. 표리부동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장군 기자 general@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