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대구·경북 최대 반려동물 행사 ‘대구펫쇼’ 오세요

지난해 대구펫쇼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대구·경북 최대 규모 반려동물 축제이자 산업전인 대구펫쇼(제20회)가 9~11일 엑스코에서 열린다고 7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산업전이 함께 열린다. 반려견 기질평가, 운동회, 놀이터 체험, 펫티켓 교육, 입양 전 교육, 국제 도그쇼, 미용대회, 반려동물 아로마 마사지 등 다양한 반려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련 기업 150여곳이 270부스를 운영하며 강아지·고양이 사료, 간식, 영양제, 인식표,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고압산소치료기, 훈련연계서비스 앱 등 이색적인 품목의 업체들도 참가한다.

‘펫스티발’ 코너를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 자선경매 등이 진행된다. 자선경매 수익금은 올바른 반려동물문화를 만드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유명 동물병원 원장들이 직접 참여하는 반려동물 관련 토크쇼도 진행한다.

특히 내년부터 시행될 반려동물 기질평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사람을 문 경험이 있거나 공격성 때문에 민원이 발생한 개에게 2024년부터 견종에 관계없이 기질평가를 시행하도록 동물보호법이 개정됐다. 이를 홍보하고 올바른 반려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문가가 행사장에서 시민들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기질테스트를 진행한다.

행사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동물사랑 배움터 온라인 ‘반려동물 입양전 교육’ 수료증 지참 시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올해 20회째인 대구펫쇼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기는 축제”라며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풍성한 볼거리와 반려동물 문화체험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