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 28일부터 3일까지 진행

행운의 뻥튀기 이벤트와 민속놀이, 소원문 쓰기 등 명절 분위기 ‘물씬’


서울랜드가 추석 연휴인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기간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를 마련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는 서울랜드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진행되며, 참여형 이벤트와 민속놀이 등 다양한 명절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에서는 행운 기원 이벤트 ‘커져라! 소원 뻥튀기’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관람객은 핀볼 복불복 게임에 참여한 후 익살스러운 뻥튀기장수에게 경품과 뻥튀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우선 우리나라 전통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등 골목길 놀이와 콩주, 깃털제기 등 일본·중국 등 해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한가위 보름달에 운수대통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 쓰기도 마련돼 있다.

서울랜드는 추석 이벤트 외에도 가을 축제 ‘옥토버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은 독일의 대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랜드 스타일로 재해석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BBQ와 수제맥주 등 먹거리와 거리 악사들이 들려주는 이색적인 음악과 떠들썩한 댄스 페스티벌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 축제다. 이를 위해 옥토버페스트 현지에 온 것처럼 아코디언과 바이올린을 켜는 거리 악사들이 관객 밀착형 공현인 ‘옥토버 앙상블’과 ‘루나 판타스틱 뮤직쇼’를 펼친다. 또한 해외 카니발에 방문한 것처럼 공연단과 관객이 함께 춤을 추고 즐기는 ‘월드 카니발 댄스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랜드는 추석 연휴기간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신한카드와 KB카드 결제 고객은 파크이용 종일권을 동반 1인까지 2만1900원에, KB페이로 결제하는 경우 파크이용 종일권을 동반 1인까지 2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롯데카드로 성인과 어린이 파크이용권을 구입하면 성인 파크이용권을 1매 무료증정하는 2+1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밖에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2만900원, 대중교통 이용객 파크이용권 할인 2만65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