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웰니스랩-현대방역솔루션, 안전 환경과 건강증진을 위한 전략적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업 건강 증진 컨설팅 전문기업 웰니스랩(대표 박소영)과 해충방역 전문기업인 현대방역솔루션(대표 안혜린)이 안전 환경과 건강증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업무 현장에서 기업의 임직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기업 근로자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웰니스랩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현대방역솔루션은 근로 환경 개선이 필요한 기업에 방역 및 소독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웰니스랩은 근로자 건강증진에 관련된 전문적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가가 이루어진 업체로 설립 이후 부산·경남·울산 지역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사업장 건강증진 활동 비용지원 사업, 산업재해·과로사 예방 자체 개선 계획 컨설팅,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 조사 및 사후관리를 추진했다.

또한 웰니스랩은 ESG 건강친화경영 및 건강친화기업 인증 컨설팅,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웰니스랩은 전국단위의 기업체와 관공서의 건강관련 업무를 수행중이며 각 지역 관련 기업과의 MOU를 통해 전국 단위 사업장으로서 상호 계약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웰니스랩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건강증진 및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방역솔루션은 각 시설에 맞는 맞춤형 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역전문 기업으로 질병관리본부 해충연구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보유하는 등 다양한 방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1:1 소통을 통한 방역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현대방역솔루션에서는 건물, 식음시설, 숙박시설, 공공기관 등 각 시설에 맞는 맞춤형 방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케어와 자외선 포충기 및 방역용품 렌탈 서비스 등 원스톱 토탈 방역서비스를 진행한다.

현재 웰니스랩에서는 건강증진지수 평가법,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 질환 예방 프로그램, 직무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프로그램, 절주, 금연, 운동, 영양 등 생활 습관 개선 프로그램, 기업 문화 및 행사 등 기업 근로자 맞춤형 건강증진 웰니스 프로그램과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개인과 단체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더불어 다양한 기관이나 대학, 민간 센터와 적극적으로 연계하며, 생활스포츠지도사나 물리치료사, 건강운동관리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인간공학기사, 의사와 간호사 등 검증된 국가공인 자격증이 있는 전문가들과 팀을 이뤄 건강증진 활동을 위한 맞춤형 토탈 헬스케어를 진행한다.

현대방역솔루션 안혜린 대표는 “기업의 임직원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는 사회를 꿈꾸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가진 자원과 모든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시설운영에 필요한 전문적인 방역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웰니스랩 박소영 대표는 “모든 사람이 건강함을 누리는 사회에 이바지하는 웰니스랩을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웰니스 라이프를 추구하시도록 가진 자원과 모든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전문적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