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김기현, “노인의 날…어르신 일궈낸 자유·평화·경제적 성과 존중”

“100세 시대 맞아 의료·복지·요양시스템 강화할 것”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지난 9월 27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제27회 ‘노인의 날’인 2일 “어르신들이 피땀으로 일궈낸 자유와 평화, 경제적 성과를 높이 존중하면서 이를 폄훼하려는 모든 부당한 시도에 맞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흔들림 없는 버팀목이자 든든한 병풍 역할을 해주고 있는 모든 어르신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며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어르신들의 헌신과 희생 덕분에 우리나라는 일제 강점기의 폭압 속에서 항일독립운동으로 나라를 건져냈고, 참혹한 전쟁과 치열한 이념 투쟁 속에서 공산주의를 물리치고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냈으며, 전후 폐허 더미 속에서는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 산업화를, 독재와 맞서서는 민주화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 사회 일각에서는 비뚤어진 역사관과 이념 과잉의 아집에 사로잡혀 어르신들께서 힘겹게 쌓아 올린 위대한 성취를 비하하곤 한다”며 “이는 근본을 무시하는 배은망덕한 처신이 아닐 수 없으며, 자신들이 누리고 있는 번영이 어떤 기초 위에 세워졌는지를 살피지 못하는 어리석은 짓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와 우리 국민의힘은 어르신 한분 한분께서 피땀으로 일궈낸 자유와 평화, 경제적 성과를 높이 존중하면서 이를 폄훼하려는 모든 부당한 시도에서 맞서나갈 것”이라며 “어르신들을 존경과 예우를 다해 모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건강하게 살도록 의료·복지·요양시스템을 강화하고 관련 예산을 확대해 노후가 불편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고 부족함 없도록 잘 챙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강민 기자 river@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