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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96개 협력사와 업계 첫 친환경 실천 협약


제일기획은 광고업계 최초로 96개 협력사와 친환경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발표된 친환경 실천 서약서에는 제작 현장에서 폐기물 발생 최소화, 친환경 콘텐츠 제작 협업 확대, 제작현장의 중대재해예방 등 안전 보건 향상 등이 담겨 있다. 구체적으로 제작 현장에서 고효율 장비를 활용하고, 전기차나 태양열 발전 배터리 등을 이용하는 식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제일기획은 산업계 전반에서 ESG 경영이 중요해진 상황에 맞춰 친환경 콘텐츠 제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협약식을 마련했다. 앞으로 530여개 전체 협력사로 대상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유정근 제일기획 사장은 “광고를 비롯한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가 친환경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제일기획이 솔선수범하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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