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

For the message of the cross is foolishness to those who are perishing, but to us who are being saved it is the power of God.(1Corinthians 1:18)

우리가 믿는 기독교 신앙의 중심에는 십자가가 있습니다. 십자가는 그것을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멸망으로 가는 사람에게 십자가는 미련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구원받은 사람들에게 십자가는 하나님의 크신 능력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능력이 있습니까.

십자가에는 죄인을 구원하는 유일한 능력이 있습니다. 누구든지 십자가에 죽으신 주님을 구주로 믿는 자를 하나님은 구원하십니다. 또한 십자가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나 있습니다.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우리를 위해 독생자마저도 내어주셨던 큰 사랑을 볼 수 있습니다. 십자가 앞에서는 내 삶의 주인이 내가 아니라 주님이 됩니다. 오늘도 십자가의 능력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그분 앞에 나아가 기도하길 소망합니다.

황성국 목사(목동늘푸른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