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DMZ 국제평화심포지엄 엽니다

7월 10일, 미국 영 김 초청…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


국민일보가 7월 10일(일) ‘2022 한반도 DMZ 국제평화심포지엄’을 한·미 양국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비영리 봉사단체인 코액트(Co.Act)와 함께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DMZ 평화대축제를 국제평화심포지엄으로 변경해 개최하기로 한 것은 날로 급변하고 있는 국제 정세 때문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촉발된 미국·중국·러시아 간 글로벌 패권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핵실험 등 북한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는 판단에서입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영 김 미국 연방 하원의원을 초청했습니다. 최초의 한국계 여성 연방 하원의원인 김 의원은 현재 미 하원 외교위원회 아시아태평양소위원회 위원이자 미 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 공동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홍현익 국립외교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김 의원과 2시간여 동안 열띤 토론을 펼칩니다. 김진아 한국외대 교수가 사회를 맡아 토론을 진행합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TV 국민일보’ 등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7월 10일 오전 10시
◇장소: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주최: 국민일보, Co.Act
◇후원: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문의: 2022 한반도 DMZ 국제평화심포지엄 조직위 사무국(02-781-9217)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