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안심전환대출 오늘부터 신청 안내… 대상 여부 확인해야

연합뉴스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는 자사와 6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기업)의 사전 안내 온라인 사이트에서 안심전환대출 신청 자격과 방법을 17일부터 안내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심전환대출은 제1·2 금융권에서 받은 변동·혼합형 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주금공의 장기·고정금리 정책모기지로 바꿔주는 상품이다. 대출금리는 연 3.8%(10년)∼4.0%(30년)가 적용된다. 39세 이하 저소득 청년층(소득 6000만원 이하)에는 연 3.7%(10년)∼3.9%(30년)가 적용된다. 금리 상승기 주택담보 대출자의 부담을 덜기 위한 것이다.

사전 안내 사이트는 기존 대출이 있는 금융기관에 따라 다르다. 6대 은행에서 받은 대출인 경우 해당 은행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6대 은행 이외 은행 또는 저축은행 등 제2 금융권 대출인 경우 주금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주택가격과 소득, 보유 주택 수 등을 체크하면 신청 대상 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접수는 다음 달 15일부터 시작된다. 대환 예정인 기존 주담대 취급기관이 6대 은행인 경우 해당 은행의 영업점이나 온라인 사이트를, 이외 은행과 제2 금융권 경우에는 주금공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김경택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