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모든 매장에 ‘상품 검색 서비스’ 오픈

이마트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모든 지점에서 오픈했다.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 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이마트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이커머스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함으로써 쇼핑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마트는 고객 분석을 통해 구매하려는 상품의 운영 여부와 가격을 매장 방문 전에 알고 싶어하는 수요가 있음을 파악했다. 이에 따라 고객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상품 검색 서비스’ 재고 정보는 이마트앱 로그인 후 단골점포를 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제공된다. 다만 100g 단위로 중량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 등의 경우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단골점포 인근 이마트 매장의 재고 여부도 볼 수 있다. 상품 검색을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들의 만족도와 후기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한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를 제공해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노출한다. 추천 검색어를 통해 검색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추후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