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출범… 어르신 지원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월별 ESG 주제 특집과 큐레이션 운영, ESG 다큐 제작·방영 등으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는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환경을 테마로 환경재단에서 주최하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2021년부터 2년 연속 후원 중이다.

영화제의 우수 콘텐츠를 B tv와 모바일 B tv에서 소개했다. ‘미디어창작콘테스트’는 SK브로드밴드,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함께 운영하는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주요 추진 사업이다. 지역 시민과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시민 미디어 축제다. 연 2회 열리고 있다.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활동으로 올해 경기도 13개시 사회복지협의회, 30개 지역 복지관과 함께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Alliance를 구성했다. 지난 5월 출범해 건강한 식사와 건강 체조로 구성된 시니어 행복 프로그램을 연간 약 5000여명의 어르신에게 제공한다.

노후 장비를 교체하고 효율화해 사용 전력을 낮춤으로써 탄소 배출을 줄였다. 대기전력(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소비되는 전력)을 획기적으로 낮춘 저전력, 저탄소 셋톱박스를 개발해 고객의 소비 전력과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켰다. 우편청구서 발행으로 낭비되는 종이 자원 절감을 위해 문자나 이메일을 통한 전자청구서 비중을 매년 높이고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