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원의 빚을 진 채무자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 여성이 있습니다. 책 ‘웰 씽킹’의 저자 켈리 최입니다. 이분이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는 인생의 분명한 지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얼마를 벌어들일 것인지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이 목표를 언제까지 이룰 것인지 ‘액션플랜’(실행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나쁜 습관을 버렸다고 합니다. 인생의 지도를 그리는 것이 엄청난 결과를 가져온 것입니다.

여호수아 18장을 보면 이스라엘의 일곱 지파는 땅을 차지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여호수아는 1차는 모압 평지에서, 2차는 길갈에서, 그리고 3차는 실로에서 땅을 분배합니다. 여호수아는 실로의 성막 앞에서 땅을 차지하지 못한 일곱 지파마다 세 명의 정탐꾼을 세워 자신들이 차지할 땅을 그려오라고 했습니다. 지도를 가진 그들은 마침내 땅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 지도는 이스라엘 모든 지파가 땅을 차지하는 통로가 됐습니다. 이 시대 주님의 백성은 인생의 지도가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주님께 기도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주님 나라의 지도를 찾는 우리가 됐으면 합니다. 지도는 축복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지성호 목사(서울이태원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