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도시락 배달·기부 나눔으로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이 다양한 사회공헌과 임직원 기부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6대 과제’를 세우고 임직원 봉사를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중이다. 봉사활동 체험단 ‘함솔이(함께, 엔솔)’를 운영하며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등의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사원증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 ‘엔솔터치’도 운영한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은 자발적 참여로 조성하는 사회공헌 기금 ‘트윈엔젤기금’을 통해 2005년부터 17년간 저소득가정 아동 122명에게 총 3억원을 후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익성과 지속가능성이 높은 친환경·에너지 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20년 말 충북 청주시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향후 20년간 약 4900t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이에 따른 수익금 8억원(연 4000만원)도 전액 기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초 구매 부문 안에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신설하고, 파트너사와의 상생 및 기술·생산성 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0년 조성한 1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로 설비·운영자금에 금리우대 혜택 등도 주고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