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최고 연 6% 금리 부모급여우대적금 선봬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영유아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을 선보인다.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의 최고금리는 연 5.5%로, 기본금리 연 2.5%에 최대 연 3.0% 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은 부모와 자녀의 일대일 가족등록을 통해 2명의 실적 합산이 가능하다. 부모급여 또는 아동수당을 6개월 이상 입금받은 경우 연 2.0% 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로 가입하고 적금 만기 시점까지 보유한 경우 연 1.0% 포인트가 각각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조건 없이 연 0.5% 포인트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으로, 월 적립 한도는 50만원이다. ‘아이원 뱅크(i-ONE Bank)’ 또는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파리바게뜨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상품 가입 및 부모급여까지 입금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명에게 ‘스토케 베이비젠 요요2 휴대용 유모차’를 제공키로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상품 출시에 맞춰 주택청약종합저축 영유아·청소년 금융바우처도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증액된 만큼 고객들이 큰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