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시선·머리 자연스럽게 따라 돌려 주는 게 중요

[김가형의 스윙 디톡스] ② 머리 고정 방법과 자세

골프 티를 입에 물고 백스윙 때 티의 방향이 오른쪽을 가리켰다가 피니쉬 때 다시 왼쪽을 가리키는지 체크하면 머리 고정에 도움이 된다. 아프로_이 스튜디오 제공

“올바른 머리 고정 방법은?”

스윙 때 머리가 내려 가고 들리고 하다 보면 미스샷이 따르기 마련이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머리 고정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오히려 잘못된 방법으로 머리를 고정하다 보면 머리가 더 많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머리를 안 움직이고 백스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머리가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백스윙에서 머리가 내려가면 다운스윙 때 보상 동작에 의해서 머리가 다시 들리게 된다. 즉 머리를 움직이지 않으려 했지만 결과적으로 머리의 움직임이 발생한다.

백스윙시에는 왼쪽 어깨에 따라서 시선이 돌려주고, 공을 치고 나서는 오른쪽 어깨에 따라서 시선과 머리가 자연스럽게 따라 돌려 주는 게 올바른 머리 고정 방법이다. 억지로 고정하는 동작보다 원리에 따라 자연스런 몸의 움직임이 중요하다.

간단한 도구를 이용해 머리 고정을 체크 할 수 있다. 골프 티를 입에 물고 스윙을 하면서 백스윙 때 티의 방향이 오른쪽을 가리켰다 피니쉬에서 다시 왼쪽을 가리키는지 체크해보면 도움이 된다.

*스윙디톡스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놓치기 쉬운 포인트를 프로 골퍼가 콕콕 집어주며 잘못된 스윙을 해독시켜드리는 레슨입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