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노 마스크’ 어린이날… 아이들 세상!

놀이공원·테마파크, 동심 잡기

오는 5일부터 사흘간 이어지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국내 놀이공원과 테마파크가 신규 어트랙션을 준비하고, 각종 놀이기구를 새로 단장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여기에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 동심(童心) 잡기에 나섰다.

모델들이 3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체험하고 있다. 권현구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5일 어린이날에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개장한다. 글로벌 인기 게임 ‘PUBG·배틀그라운드’를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워크스루 어트랙션이다.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어드벤처 1층에 조성됐다. 신장 120㎝ 이상, 만 65세 이하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했다. 5~7일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의 주인공들이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매일 낮 12시부터 신나는 뮤지컬 공연을 펼친다. 공연 후에는 깜작 경품 퀴즈쇼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화려한 볼거리 ‘캐릭터 판타지아’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롯데월드 ‘어린이 동화극장’에서는 지난 1일부터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 귀여운 로티프렌즈 친구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신규 공연 ‘못 말리는 그리피’가 펼쳐지고 있다. 오후 1~2시 ‘차징 탑스피너’와 ‘헬로카봇’ 스페셜 영상이 상영되고 캐릭터 팬미팅도 진행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오는 7일까지 ‘수중 웨이빙’ 이벤트가 열린다.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귀여운 상어 코스튬을 입은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특별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패밀리 위크’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어린이, 가족 등이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오픈 스테이지’ 특별 무대가 펼쳐진다.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스피커, 마이크 등 음향 장비가 완비된 특설 무대가 조성된다.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 등 선물이 주어지고 관람객에게는 즉석 경품 이벤트를 통해 럭키박스, 캐릭터 굿즈, 어트랙션 우선탑승권 등이 증정된다.

에버랜드 야외 정원에서 펼쳐지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 ‘스프링 온 스푼’. 에버랜드 제공

또 야외 정원에서 펼쳐지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인 ‘스프링 온 스푼’ 1부 행사도 7일까지 장미원에서 진행 중이다. 매직타임, 알파인, 홀랜드빌리지 등 에버랜드 레스토랑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특선 메뉴들을 야외 정원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버스킹 공연도 매일 두 차례 펼쳐진다.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스프링 온 스푼’ 2부에서는 티티티친구들(용리단길), 파이리퍼블릭(연남동), 카우보이그릴(충북 제천) 등 각 지역 맛집과 삼진어묵, 리앙크리스피롤, 아모제푸드, 엔바이콘 등 식음 전문 브랜드들이 참여해 인기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봄꽃이 만발한 에버랜드에는 상상 속 요정마을 ‘페어리 타운’이 펼쳐지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불꽃쇼를 비롯해 퍼레이드, 콘서트, 댄스 등 다양한 실내외 공연이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캐리비안 베이 내 해외 휴양지 감성의 해변카페 ‘마르카리베’에 가보자. 파도풀 앞 그늘막이 펼쳐진 마르카리베 쉐이드존에는 야자수 아래 해먹, 빈백 등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고, 초대형 보름달, 마르카리베 레터링, 서핑보드 등 다양한 포토스팟과 이국적인 체험존도 조성돼 있다. 5월 21일까지 무료 개방 중이다.

서울랜드 ‘앨리스 원더하우스’. 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는 개장 35주년 기념 신규 어트랙션 ‘앨리스 원더하우스’를 선보인다. 명작 아동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 만들어진 틸트하우스(Tilt House)다.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서 겪는 모험 이야기를 재현한 14개의 아트존으로 구성돼 있다.

인터랙티브 판타지 액션 모험극 ‘루나, 빛의 전설’은 대형 멀티 LED 화면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와 레이저 등 특수효과와 뮤지컬이 어우러진 공연이다.

레고랜드의 레고 테마 코스튬 콘테스트. 레고랜드 제공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무신사 키즈와 함께 오는 7일까지 쇼핑 이벤트를 연다. 레고랜드 티켓과 할인 쿠폰 등을 주는 ‘레츠 고! 레고랜드 랜덤 기프트 이벤트’를 벌인다.

베어트리파크의 아기반달곰 ‘곰도리’. 베어트리파크 제공

세종시 베어트리파크는 오는 6일 오전 11시, 오후 2시 국내 유일 아기반달곰의 백일잔치를 비롯해 음악과 댄스공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