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I로 승강기 안전 미리 챙기세요”

현대엘리베이터‘미리’ 출시… IoT·AI·로봇 등 신기술 집약


현대엘리베이터가 승강기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1일 선보였다(사진). 미리라는 이름에는 ‘고객이 부르기 전 미리 대응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미리에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로봇 기술 등의 신기술을 집약했다. 기존 제품 대비 운행 정지시간을 43% 줄일 수 있는 부품 수명측정 모델, 고장 탐지 및 분류 서비스, 승강기 전용 IoT 게이트웨이 등을 적용했다.

주거의 고급화, 첨단화 추세에 맞춘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시리, 빅스비 등 AI 비서 시스템과 연동한 승강기 원격 호출 시스템 ‘미리 콜’은 탑승 대기시간을 줄여준다.

지능형 영상분석, 음성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승객의 안전을 지켜주는 ‘미리 뷰’는 응급·이상 상황 발생 시 AI가 관리자나 고객센터에 즉시 알려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

충북 충주시 현대엘리베이터 스마트 캠퍼스에서 열린 서비스 론칭 행사에는 조재천 대표를 비롯해 노조위원장, 서비스협력사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조 대표는 “엘리베이터가 이동수단을 넘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민영 기자 myki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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